본문 바로가기
꿀팁공유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by 제이베어 2022. 11. 25.
반응형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막연하게 미리 사면 싸겠지 라고 알고 있지만 내가 당장 한달후에, 또는 일주일 후에, 아님 당장 내일

여행을 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 가는 비행기표가 2만원대라더라~ 요즘 비행기값이 많이 내렸구나 생각만 하고 있다가 내가 예매하려고 보면 20만원대가 훌쩍 넘는 비행기표를 보고 깜짝 놀란적 있을 겁니다.

가뜩이나 위드코로나로 여행수요가 폭발하는 요즘에  이렇게 놀라지않고 비행기표 제대로 싸게 사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1. 항공사 프로모션 이용하기

 

비행기표를 싸게 사기 위해 제일 먼저 할 일은 항공사들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프로모션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항공사들은 수시로 특정 노선이나 시기의 프로모션 항공권을 판매하는데 평균가 대비 반값으로 낮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항공사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해야 합니다.

항공사에 회원가입을 하면 메일로 특가정보를 보내주기도 합니다. 미리 관심 있는 항공사에 이벤트 알림신청을 해두면 좋습니다.

 

2. 인터넷 접속 기록을 삭제하라

 

인터넷에서 항공권 가격 비교를 위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면 비행기표 가격이 처음 봤을 때보다 올라간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 접속기록이 쌓이면 가격이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크릿모드를 활용하면 접속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방문한 사이트별로 비행기표 가격이 바뀌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최소 출발 6주전에 예매 하라

 

스카이스캐너에서 조사한 결롸 비행기표를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는 평균적으로 여행을 떠나기 19주전에 비행기표를 사는것이 8%정도 저렴하다고 합니다. 또한 해외 항공권은 11월이 대체로 저렴한 편입니다.

늦어도 비행기표는 6주전에는 예매해야 합니다. 시간이 급박하다면 차라리 마감 임박 상품만 모아서 보여주는 땡처리 항공권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땡처리 항공권은 출발하기 임박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가 아니거나 일정변경이 안될수도 있으니 잘 확인해야 합니다.

 

4. 비행기표는 일요일에서 화요일 사이 출발이 가장 싸다

 

비행기표는 보통 주말을 끼고 여행하려는 사람들이 많은 목요일이 가장 비쌉니다.

그래서 일요일에서 화요일 사이에 출발하는 것을 예매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여행성수기에 가장 비싼것은 당연하므로 우리나라에서는 비수기인 11월에 출발하는 비행기표가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또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동남아, 중국, 일본등은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보면 좋습니다.

 

5. 직항보다는 경유를 활용하라

 

직항으로 가는것이 가장 편하고 빠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국가를 경유하는 것이 가격이 쌉니다.

만약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다른 국가를 경유해서 가는것도 좋습니다. 일정을 보면 직항대비 환승시간이 2시간이내로 짧은 경우에는 크게 무리가 가지 않으므로 돈도 절약하고 합리적인 여행일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또 경유를 하면 원래 여행하려던 국가 외에 다른 나라도 여행 할 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서는 경유 시간이 12시간이 넘을 경우 호텔 숙박권이나 무료 시티 투어 및 식사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6. 왕복 비행기표가 아닌 편도 티켓도 가격을 비교해보자

 

보통 할공사는 왕복 항공권을 편도보다 싸게 파는데 요즘엔 편도 티켓이 더 싼 경우도 있습니다.

왕복티켓에 비해서 비행시간이나 일자도 나의 일정에 맞게 바꿀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왕복비행기티켓과 편도티켓 모두 가격을 비교해 보는게 좋습니다.

 

7. 가격비교를 위해 손품팔기

 

가장 낮은 가격의 비행기표를 사기 위해서는 손품을 많이 팔아야 합니다.

항공사 사이트는 기본이고 인터파크 투어나 스카이스캐너, 카약 같은 최저가 항공권 비교 사이트외에 

쿠팡같은 소셜커머스의 항공권, 네이버항공권, 땡처리닷컴등 최소 10여개의 사이트를 비교해봐야 대략 

평균가가 얼마인지 가늠이 됩니다. 다들 최저가라고 홍보하지만 사이트마다 가격이 다른것은 어쩔수 없으니

얼마나 손품을 파는지가 비행기표를 조금이라도 더 싸게 살수 있는 방법인 것입니다.

또 나에게 유리한 카드혜택이나 마일리지 등을 합쳐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도 따져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8. 여행사이트에 직접 접속하라

 

대형 항공권 비교 사이트들이 최저가를 보여준다는 상식은 가끔 틀릴 때가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제휴비용등으로 인해 실제로는 최저가가 아닌 경우가 있는데

해당 비행기표를 제공하는 여행사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면 1만원 정도 더 싼경우도 많으므로 꼭 

더블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파크나 옥션과 같은 오픈마켓의 할인쿠폰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오픈마켓에서 비행기표를 검색하면 스카이스캐너와 가격이 비슷한데 여기서 인터파크나 옥션에서 주는 할인 쿠폰을 적용받으면 10%까지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