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들고 걷기만 했는데 돈이 생기고, 매일 낮 12시에 문제를 맞히면 돈이 생긴다면 여러분은 하시겠습니까?
요즘은 스마트폰 앱 하나면 간단하고 쉽게 포인트나 캐시를 모을수 있고 이것으로 물건을 사고 현금화 할 수도 있습니다. 앱테크로 재테크 하는 시대 우리도 도전해 볼 만한 앱을 유형별로 알려드립니다.
출석체크형
요즘 각종 페이앱이 많은데 예를 들어 삼성페이, LG페이 등 이런 페이앱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각종 이벤트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당페이로 결제하면 캐시백을 해준다거나 첫결제 할인쿠폰을 준다거나, 한달동안 특정일 수 이상 출석하면 기프티콘이나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많습니다. 간단히 터치 몇번만으로 하루에 요구되는 충족조건만 달성하면 손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서 손쉬운 재테크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운동형
하루에 100걸음 걸을때마다 1캐시가 적립되는 앱이 있습니다. 하루에 1만 걸음씩 1달을 걸으면 3000원이 생기는 겁니다. 매일 아침 앱을 실행하는것 말고는 딱히 뭔가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렇게 모은 캐시로 편의점이나 카페, 베이커리에서 쓸수있는 쿠폰을 앱에서 살 수 있습니다.
방치형
휴대폰을 놔두기만 해도 캐시가 적립되는 앱도 있습니다. 핸드폰 사용시간을 줄이고 스케줄, 시간관리 까지 해주는 방치형 앱을 사용하면 적립된 캐시로 기프티콘,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로 교환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퀴즈형
말그대로 퀴즈를 푸는 것만으로도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퀴즈형 앱이 있는데 다양한 주제의 퀴즈가 제시되며 일정포인트 이상 쌓이면 카페나 베이커리 등 유명 브랜드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캐시워크는 걷기외에 퀴즈도 자주 출제되어 퀴즈를 풀면 캐시를 적립해줍니다.
설문조사형
간단하게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주는 방식의 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가장 입담이 좋은 개그우먼은 누구인가요?처럼 단순한 질문이기에 심심풀이로 하면서 포인트도 얻을 수 있고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가계부형
사용자들이 오늘의 보삼품목 정보를 앱을 통해 얻은 뒤 이를 실제 구매해서 영수증을 찍어 올리면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사용자들은 필요한 상품과 맞는 경우 상품을 구매하고 포인트도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입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바꿀수도 있고 제휴쿠폰으로 바꿀수 도 있습니다. 이마트나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의 상품들이 많기에 필요한 상품과 보상품목이 맞는다면 구매후 포인트도 챙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