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이사비용 반포장이사 후기
얼마 전 원룸생활을 청산하고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사방법을 고민하던 중 이사견적을 비교해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어플이 있다고 해서 이용하였고, 정말 만족했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원룸을 이사할경우 일반적으로 이삿짐센터를 이용하거나 용달을 불러 이사를 하게 되는데 이삿짐센터는 아시다시피 편하긴 하지만 비용이 비싸고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용달을 부르자니 혼자 짐을 쌀 엄두도 나지 않더군요.
그래서 여기저기 수소문 끝에 요즘은 이삿짐 견적을 어플을 통해 손쉽게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고 하여 직접 이용해 보았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이사견적이라고 입력하니 여러개의 이삿짐 비교견적 어플이 나왔습니다. 저는 가장 위에 노출된 순서대로 3개 정도의 어플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그렇게 다운로드한 어플이 짐싸, 숨고, 미소 였습니다. 그리고 3가지 어플을 보면서 사용하기 어렵지 않은지, 사용한사람들의 후기는 어떤지 등을 비교해 보고 짐싸 라는 어플을 최종 선택한 후 나머지 어플은 지웠습니다.
제가 "짐싸"라는 어플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사용하기 편리한 어플의 구조와 후기인데, 다른 어플의 이용자보다 만족했던 후기가 많았고, 이용 횟수도 많아 보였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어플에는 이유가 있겠지 하고 저도 사용해 보자 했던 것이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tip 1. 나의 상황에 맞는 이사 종류를 선택합니다.
원룸이나 투룸, 20평대 미만은 소형이사로 2.5톤 이하의 트럭으로 운반이 가능해야 합니다. 종류도 일반이사, 반포장, 포장이사 중 선택가능하여 나의 상황과 조건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이사는 3룸 또는 20평대 이상의 포장이사만 가능합니다.
일반이사: 업체가 포장 된 짐을 목적지까지 이동하고 운반만 해 줍니다.
반포장이사: 업체가 고객과 함께 포장하고, 도착지에서 가구배치까지 도와줍니다.
포장이사: 포장, 운반, 이동, 정리등 모든 이사과정을 업체가 진행하여 줍니다.
가장 편한 이사는 물론 포장이사로 모든 이사하는 과정을 업체에게 위임하고 편하게 이사할 수 있으나 비용이 많이 들겠지요. 저는 짐이 적지 않은 관계로 먼저 포장이사(40만원~60만원대)와 반포장이사를 선택해서 견적을 내 보았고, 비교해 보니 비용이 거의 2배가 차이가 나서 반포장이사로 선택하였습니다.
tip 2. 어플 사용법
1. 짐싸 어플에서 이사, 청소, 운송의 카테고리 중 이사를 선택합니다.
소형이사를 선택후 이사 종류 중 본인에게 맞는 이사를 선택합니다. 저는 반포장이사를 선택했습니다. 혼자짐을 싸기엔 무리이고, 합리적인 가격을 원한다면 반포장이사가 좋은 것 같습니다.
반포장 이사시 주의사항
- 이사 전까지 귀중품 및 고가의 상품은 별도로 보관해야 합니다.
- 공 된 박스로 함께 포장을 진행합니다.
- 운반된 짐의 파손이나 분실여부를 확인합니다.
- 도착지에서 가구가 배치될 곳을 안내합니다.
- 박스의 잔 짐은 직접 정리해야 합니다.
- 이후 이사를 직접 마무리합니다.
2. 이사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예약시간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나의 시간과 상황에 맞춰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주소를 입력한후 집이 아파트인지 주택인지 오피스텔인지 등의 집형태와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등을 선택합니다.
4. 짐목록을 선택합니다.
내가 옮겨야 할 이삿짐을 선택하는데 침대, 소파, 화장대, 옷장, 책상, 의자, 가전제품등을 선택합니다. 개수가 여러 개라면 개수도 선택가능합니다. 책은 몇 권인지 의자가 몇 개인지 등 모두 카테고리에 나온 그림을 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밖의 잔 짐들을 정리할 박스는 대략 몇 개가 필요한지 선택합니다. 부피가 있지만 항목에 없는 짐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와 전기밥솥을 추가로 메모칸에 적어주었습니다. 내 방 사진을 첨부하면 더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마지막으로 신청 정보를 확인합니다.
이사하는 주소가 틀리진 않았는지, 날짜와 시간이 맞는지, 내가 체크한 짐 외에 다른 짐은 없는지 확인 후 제출하면 24시간 안에 이사업체들에게서 비용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9~10개의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 보았습니다. 그중 비용이 가장 저렴한 업체를 골라 이용후기들을 꼼꼼히 살펴본 후 업체를 선택하였습니다. 견적이 저렴한 업체와 비싼 업체는 거의 2배가량 차이가 났습니다. (20만 원대 후반~ 40만 원대 후반) 싼 게 비지떡이지 않을까 해서 무조건 싼 업체를 찾는 게 염려되었지만 이용후기들을 보니 대부분 만족했다고 해서 가장 저렴한 견적을 제시한 업체를 최종선택하였습니다.
tip 3. 이사하기 전 짐 싸기
이삿짐 업체를 선택하면 업체로부터 수일 내로 전화가 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이사내용을 확인하고 계약금을 2만원 정도 입금하였습니다. 그리고 짐박스를 1~2주전쯤 미리 가져다 주겠다고 하십니다. 종이박스가 아닌 이삿짐싸는 플라스틱 박스 입니다. 반포장이기 때문에 미리 짐을 좀 싸두는 것이 좋으니 미리 가져다 주겠다고 하셨고 주방짐들은 미리 싸두면 이사할때 조금 수월하다 하셨습니다. 다른짐들은 이삿날 함께 싸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매우 친절히 설명해주셨고, 정확히 이사가기 1주일 전쯤 박스와 에어캡(뾱뾱이)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저는 주방쪽 짐이 좀 많은 편이었는데 깨지기 쉬운 유리그릇과 컵등을 에어캡으로 잘 감싸 상자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상자에 넣기전 함께 주신 큰 비닐에 넣으라고 하셔서 그렇게 포장했습니다. 나중에 집안으로 운반후 박스와 분리하기 쉽도록 하기 위함인듯 했습니다. 그리고 테이프로 밀봉후 상자위에 무엇이 든 상자인지 알아보기 쉽도록 적어놓았습니다.주방짐만 미리 싸두어도 된다고 하셨지만 저는 하루에 한박스씩 이것저것 싸다보니 이삿날엔 옷장, 신발장, 냉장고 빼고 다 싸두었더라구요..^^;; 내 짐은 내가 제일 잘 알기 때문이기도 하고 공간별로 분리해서 한 박스씩 싸다보니 어느새 7박스 정도 싸게 되었습니다.
tip 4. 드디어 이삿날,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사하기
이삿짐업체에서 전날 다시한번 스케줄을 확인하는 연락이 왔고, 당일에도 30분 정도 일찍 오셔서 짐을 싸기 시작했습니다. 업체에서는 한분이 오셨고, 침대등 무거운 짐을 한분이 옮기실 수 있을까 생각했지만 걱정이 무색하게 혼자 충분히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나름 많이 싸놓았다고 생각했는데도 짐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여기저기서 잡동사니들이 튀어나오고, 저는 부동산도 왔다 갔다 하느라 자리를 비우기도 하면서 정신없었는데 이삿짐업체 사장님은 엄청 빠르게, 하지만 짐에는 손상이 없도록 가구들은 포장하면서 일사천리로 짐을 옮기셨습니다. 저에게는 오히려 미리 짐 싸놓느라 힘들었을 테니 가만히 있으라고 하시면서 혼자서 착착 진행하셨습니다. 친절함에 감동...ㅠㅠ
하지만 저도 가만히 있을 수는 없어 작지만 포장하기 힘든 물건들은 제 차로 옮겨놓기도 했습니다. 아이스박스를 가져오셔서 냉장고 음식들은 아이스박스에 담았고, 미처 생각지 못한 짐들도 많아 이 짐이 다 어디서 나왔나 싶기도 했고, 박스 외에 큰 바구니들도 여러 개 가져오셨는데 그 박스들도 다 채워질 만큼 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사장님은 생각보다 짐이 더 나오는 게 당연하다시며 정리해 주셨습니다.
tip 5. 이삿짐 운반 및 이동
이삿짐 업체 사장님은 짐 싸는 일이 마무리될 즈음 제가 도착지에서도 부동산방문과 잔금처리등 일이 많을 테니 저에게 먼저 이사하는 곳으로 이동하라고 하셨고, 저는 제 차로 따로 이동했습니다. 만일 차가 없으시다면 이삿짐차로 동행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사하는 집에 도착 후 짐이 잘 도착했고 트럭을 보니 생각보다 많은 짐과 꼼꼼하게 테트리스를 하신 실력에 또 놀랐습니다. 이삿짐 업체 사장님은 짐을 새집으로 옮겨주시고 가구 배치도 빠르게 해 주셨습니다. 냉장고, 세탁기등이 배송되는 시간이 겹쳐 혼란스럽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가전 배송기사님들과도 부딪힘 없이 잘 마무리해주셨습니다. 이삿짐 박스를 두고 천천히 짐을 푼다음 나중에 가지러 와도 된다 하셨지만 번거로우실 것 같아 박스 안 짐을 넣은 비닐을 얼른 빼서 짐박스도 모두 챙겨드렸습니다. 11시 반쯤 시작한 이사는 이동시간 40분 포함 오후 5시쯤 에야 끝이 났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렸고 짐도 많아 추가요금을 제시하실 것 같았지만 추가요금도 없이 끝까지 친절하게 마무리해 주신 후 떠나셨습니다.
이사하는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만큼 정신없는 하루였지만 짐 싸어플의 이삿짐업체 사장님 덕분에 안전하게 운반이 된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비용은 저렴하게, 손상된 짐없이, 실수로 빠트린 짐없이 모두 잘 도착했고, 무리한 추가요금 또한 없어 더욱 만족했습니다. 원룸이사를 하게 된다면 이사비교견적 어플을 추천하며, 이용후기도 꼼꼼히 살피신후 업체를 선정하길 바라며 짐싸 어플을 이용해 이사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